호주 457비자 그것이 무엇일까, 바로 그건 TSS 취업비자!
457비자
호주에 살면서 많은 사람들이 서로에게 인사를 하고, 그리고 항상 묻는 비자! 그놈의 비자...
아마 호주에 오래 있는 사람들은 새로운 비자에 대해서 그리 잘 알지 못할 것이며, 아마 아직도 여전히 취업비자를 457비자라고 이야기를 할거 같아서 포스팅을 한번 해보고자 이렇게 나의 티스토리에 올려보게 되었음.
호주에서의 대부분의 비자들은 Subclass 넘버 3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바로 여기서 "457" 이라는것이 취업비자이다. 즉 예전에는 457이라고 했는데, 지금의 취업비자는 TSS 482 로 되어있다.
호주 Visa Subclass 종류
- 500비자: 학생비자
- 482비자: TSS 취업비자
- 600비자: 관광비자
- 601비자: ETA 관광비자
- 417비자: 워킹홀리데이 비자
- 190비자: 주정부 후원비자
- 기타 등등
자세한 Subclass들이 궁금하다면 호주 이민성에 들어가서 체크를 할 수가 있다.
호주 취업비자 받고싶다면, 아래 조건을 맞춰야한다.
아래 내용은 참조용이며, 구체적인 상담은 이민법무사 또는 변호사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원문은 호주 이민성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 호주에서 비자를 신청한다면, 유효한 비자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호주에서 비자를 신청한다면, 취업비자 신청 전에 있는 비자에 대해 컨디션을 준수 하셨어야합니다.
- 승인된 스폰서로부터 지명을 받으셔야 합니다.
- 승인된 스폰서를 위해 일을 하셔야 합니다.
- 일을 하고자 하는 직업에 대해 관련 경력, 학위, 취업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 일을 하고자 하는 직업에 대해 약 2년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 기술심사를 합격하셔야 합니다.
- 건강보험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 건강의무조건을 만족하셔야 합니다.
- 범죄경력에 대해 만족하셔야 합니다.
- 스폰서에게 불법적으로 돈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영어 조건을 만족하셔야 합니다.
- 호주 정부로부터의 빚이 없어야 합니다.
- 호주의 Value statement에 사인하셔야 합니다.
https://immi.homeaffairs.gov.au/visas/getting-a-visa/visa-listing/temporary-skill-shortage-482/medium-term-stream#Eligibility
immi.homeaffairs.gov.au
다양한 직업들이 호주에서 취직을 하고 그리고 그다음에 영주권까지 진행 해 볼 수가 있다. 하지만 각각의 직업에따라 영주권이 진행이 될수있는 직업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확인을 해야한다.
이때 그 직업들을 알기 위해선, MLTSSL와 같은 호주 부족직업군 리스트를 확인해야한다.
https://immi.homeaffairs.gov.au/visas/working-in-australia/skill-occupation-list
Skilled occupation list
immi.homeaffairs.gov.au
이렇게 위에 링크를 확인하면 호주 정부에서 정리해 놓은 부족직업군 리스트를 확인 할 수가 있으며, 각각의 직업군 마다 어떠한 비자를 신청 할 수가 있고 그리고 어떠한 옵션이 있는지를 알 수가 있다.
즉 영주권을 막 준비하고자 한다면 위의 리스트를 참조하고, 만약 학업을 거쳐서 준비하고자 한다면 진짜로 호주에서 오래도록 써먹을 수 있는 학위를 공부하여 계획 해보시길!
준비하는 모든 청년들 화이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