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사진 동영상 위에 날짜 시간 넣는 방법

by 버I스타 2021. 9. 25.
반응형

 

아이폰 영상 그리고 사진에 날짜 또는 시간을 기록 하고 싶었어요. 영상 촬영을 하면서 그리고 사진 촬영을 하면서 항상 언제 찍었는지 몇시에 찍었는지를 바로바로 확인하고 싶었거든요.

 

특히나 아기 사진을 많이 찍다 보니까 사진과 영상에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찍혔으면 했답니다.

 

여러 방법을 확인해 봤지만, 아이폰 자체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없고.. 어플을 이용해서 해야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해보고, 소개하는 어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과 영상에 자동으로 날짜+시간이 적혀지는 어플이에요!

바로 어플 이름은 Timestamp Camera 입니다. 

 

무료 버전과 그리고 유료버전이 있어요.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날짜 시간 기록 위치를 설정할 수 있고, 포맷 또한 바꿀 수 있답니다.

 

 

 

 

 

 


 

아이폰 사진+동영상에 날짜 넣기

 

바로 요 앱이랍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Basic은 무료 버전이고 저는 돈을 내고 유료버전을 사용했어요.

 

 

위와 같은 방식으로 날짜, 시간, 위치 등등을 기제 할 수 있어요. 

영상 또는 사진에 바로 기록이 되며, 저장도 바로 앨범에 된답니다. 

바로 앱을 키면 사진 또는 영상으로 넘어가기때문에 순간 순간을 바로 촬영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유료 버전은 아래와 같이 포맷들을 바꿀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직접 글을 입력해서 글 내용이나 로고 등을 집어 넣을 수도 있어요.

 

 

단점으로 말하자면,

아이폰 카메라에서는 사진찍을때 버튼을 꾸욱 누르면 영상으로 촬여잉 되는데..

 

요 어플은 그것까지는 적용이 되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광각으로 줌을 변경을 하거나 하는 성능이 다 가능하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아기 사진을 찍을 때 

기록이 되면 너무나 좋을 거 같아서 자주 애용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그럼!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육아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