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카카오톡 설정 응용하기 : 폰트 꾸미기, 알림 소리 바꾸기

by 버I스타 2020. 10. 20.
반응형

 

PC카카오톡 설정 및 꾸미는 방법


다들 PC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컴퓨터를 하고 있다면, 항상 카카오톡 PC 버전을 켜 놓은데요. 요즘 카카오톡 PC도 자주 업데이트를 해야하더라구요 ^^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서 편리하긴 하지만, 가끔씩은 해외에서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느린 인터넷으로 인한.. 천천히 다운로드 되는것이 좀 짜증날때도 있답니다.

 

오늘은 PC 카카오톡 버전에서 어떻게 하면 이쁜 나만의 카카오톡을 만들 수 있는 지 알아볼게요!

 

 

 

 

 

 


PC 카카오톡 다운로드 하기 : 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lang=ko

 

카카오톡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하는카카오톡

www.kakaocorp.com

위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맨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누르시고, Windows를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카카오톡 PC : 폰트 바꾸기 ]

 

이렇게 PC카카오톡을 접속 한 다음, 설정을 누른 후 일반에서 폰트 메뉴를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 설정 > 일반 > 폰트 > 선택

저는 그냥 기본 맑은 고딕으로 해놨어요. 깔끔한 폰트를 좋아해서, 그냥 기본으로 해놨네요 ㅎㅎ 

다음번엔 다른 폰트로 바꿔서 기분 전환을 해야겠어요 ㅎㅎ

 

카카오톡 폰트 변경

 


[ 카카오톡 PC 꾸미기 : 알림 소리 바꾸기 ]

 

예전 폴더폰 있었을때 메시지 알람 소리를 항상 새롭게 바꿨었는데 ㅎㅎ 카카오톡 PC에서도 이렇게 음성 소리를 바꿀 수가 있답니다. 

 

  • 설정 > 알림 > 알림음 설정 > 선택하기

 

카카오톡 알림음 변경


[ 카카오톡 채팅방 스타일 변경 ]

 

카카오톡 PC에서는 채팅방 스타일을 변경 할 수 있는데요. 제 여동생은 회사에서 일하면서, 엑셀? 스타일로 바꾼다음 사용하더라구요. ㅎㅎㅎ 

 

카카오톡 배경화면도 따로 지정할 수 있는데, 이부분은 네이버 또는 다음, 구글에서 카카오톡 배경화면이라고 검색하시면 거기에 맞는 사이즈들을 다운 받을 수가 있답니다.

 

  • 설정 > 채팅 > 채팅방 스타일 

 

카카오톡 채팅방 스타일 변경

 


 

이렇듯 여러가지 설정 메뉴들을 통해서, 이쁜 나만의 PC 카카오톡을 꾸밀 수가 있답니다.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ㅎㅎ 

 

오늘도 그럼 좋은하루 되세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