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 Bestar Education/PERTH 일상+정보

코로나 호주퍼스 언제 개방할까? (서호주 입국하기)

by 버I스타 2021. 11. 19.
반응형

 

서호주 언제 열릴까? 


서호주는 지금 코로나가 없었던 시기처럼 마스크도 안쓰고, 자유롭게 다니고 있다.

 

하지만 만약 Border 주경계가 열리게 되면, 아무래도 마스크는 꼭 쓰고 조심해서 다녀야하지 않을까?

 

지금의 자유로움때문에 서호주에 있는 사람들이 주경계를 오픈하는 것을 반대하며, 서호주 주지사는 이대로 서호주 문을 굳게 닫을 수 없기에 빨리 서호주에 있는 사람들에게 백신을 맞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게다가 백신을 맞지 않으면 일을 못 할수 있다. 

백신 맞는것을 두려워 하는 사람이 참으로 많이 있다보니, 이 정책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들이 참으로 많다.

 

 

 

 

 

 


 

서호주 백신 접종

 

서호주 주지사 마크 맥고완이 말하길, 내년 1월 또는 2월에 서호주 12세 이상의 주민 90%가 백신 접종을 완료 할 것으로 전망이 된다고 한다.

 

90%가 접종이 완료되면 주 경계를 개방한다고 했으며, 80% 달성하면 확정 일자를 정할 것이라고 한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서호주 백신접종율에 대해서 확인할 수가 있다.

https://www.wa.gov.au/organisation/covid-communications/covid-19-coronavirus-vaccination-dashboard

 

COVID-19 Coronavirus: Vaccination dashboard

WA will safely transition and ease border controls once a 90 per cent double dose vaccination rate is achieved. Information in the dashboard covers WA COVID-19 vaccination rollout data, based on all vaccine doses recorded in the Australian Immunisation Reg

www.wa.gov.au

 

2021년 11월 기준

 

11월 19일에 확인한 접종율은 현재 71.4%이다.

많은 사람들이 맞고있구나 라는것을 알고 있다.

 

나도 화이자를 맞았는데, 첫째때가 오히려 팔이 더 뻐근했고, 두번째 샷은 팔이 전혀 안아팠다. 하지만 두번째 맞고나서는 두통과 열, 오한이 조금있긴 했는데 그냥 아무렇지 않게 넘어갔다.

 

백신을 반대하는 내 친구들이 더러 있는데, 막 권유해서 맞으라고 하고 싶진않다. 왜냐면 백신접종은 자유니까..

 

하지만 요즘 서호주에서 Push를 해서 막 맞으라고 하니까 여기가 공산국가이냐라고 하면서 화를 내기도 하더라. 

 

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호주로 들어올텐데..

안맞는 사람들은 조심하길.. 

 

물론 백신을 맞아도 걸릴순 있겠지만..

그래도 맞은 사람들이 덜 걸리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