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영상편집 : Soundstripe 사용후기 - 유료 유튜브 및 상업 음악

by 버I스타 2020. 6. 8.
반응형

 

나는 유튜브 영상을 편집한다. 남동생의 중국 일상 유튜브와 그리고 나의 반려견 스탠더드 푸들 모코를 편집하고 있다. 영상에 장식을 하기 위해선, 배경음악을 넣어야 하는데 나는 이러한 배경음악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재미와 취미를 위주로 편집하고 있음)

긴장감이 있을때에는 긴장감이 있는 음악을.. 그리고 깜찍할 순간에는 깜찍한 배경음악을.. 이렇게 넣으면 아무래도 보는 사람도 그리고 편집하는 사람도 재밌다고 생각한다.

내가 사용하는 유료 음악다운로드 Soundstripe 후기를 공개한다.


Soundstripe 웹사이트


금액 그리고 웹사이트

많은 사람들이 경쟁 사이트인 Artlist와 비교를 하던데, 나도 처음 시작할 때 그랬었다. 지금은 Soundstripe를 약 2년째 사용 중에 있다. 가끔씩 그냥 노래를 듣기도 하는데, 참 괜찮은 음악들이 많이 있다.

Artlist의 연간 가입비는 약 $199 이며, 매달 낼 수 있게 하는 플랜은 없다고 한다.

Soundstripe의 연간 가입비는 약 $130이며, 매달 $19씩 낼수있다. Soundstripe에서는 Premium 프리미엄 가입 또한 제공하는데, 프리미엄으로 가입하게 되면 Sound Effects 효과음까지도 다운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금액은 약 $245 이다. 


내가 Soundstripe를 쓰는 이유

1. 다양하게 검색이 가능하다.

아까도 말했지만, 영상의 분위기를 통해 배경음악을 선정하는데, 이때 왼쪽의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Mood를 선택하고, 관련 음악들을 들어보고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깔끔하게 음악의 길이, 다운로드 버튼, 듣기 버튼, 음량 버튼 등을 조작할 수 있어서 편하다. 

Soundstripe 강추1

 

2. 보컬의 음색이 좋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Vocals 쪽의 메뉴에서 선택을 하면, 음악에 목소리를 입힌 음악들을 검색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목소리를 입힌 노래들의 보컬들 음색이 너무나 좋다.

나는 뭔가 하늘을 나르는듯한? 느낌의 음악들을 좋아하는데 (상쾌한 음악), 진심 이쪽에 이런 음악들이 거의 다 있는 거 같다. 음악을 듣다 보면, "아! 이렇게 영상을 만들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난다. 

 

3. 속도가 빠르다.

속도가 참 빠르다. 듣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들을 수도 있으며, 검색도 참 빠르다. 그리고 Add to Playlist 버튼을 통해 리스트로 들어볼수도 있다. 

그리고 좋아하는 음악이 있거나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있으면, 하트버튼을 눌러 팔로우를 할 수도 있다. 나는 인터넷이 한국보다 느린 "호주"에 거주하고 있으며 호주에서도 정말 끊김 없이 사용을 할 수 있다. 

 

4. 다운로드의 다양성

아래와 같이 다양하게 음악들을 다운 받을수 있다. 악기만 연주되는 음악이라던가, 아니면 보컬만의 목소리만 들어있는 음악이라던가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리고 Mp3 또는 WAV 파일로도 다운이 가능하며, 다운 받기전에 어느 프로젝트에 쓸 것인지 기재하는 것이 있는데 영어를 못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편이다. 


나름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매 프로젝트마다 음악은 새롭게 다운 받아야 하며, 하나의 음악으로 여러 개를 작업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내용들은 Soundstripe의 정책을 읽어보는것도 좋다.

사운드 스트라이프의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The Best Royalty Free Music & SFX | Unlimited Licenses

Get the best royalty free music and unlimited music for your videos. Sign up for unlimited royalty free music downloads, and license the perfect song!

www.soundstrip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