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모지 키보드 : 핸드폰 이모티콘을 컴퓨터에서 쉽게 쓰는 법

by 버I스타 2020. 6. 6.
반응형


블로그에 글만 넣다 보면 뭔가 심심하다고 해야 하나.. 나는 뭔가 블로그도 뭔가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싶은 욕망? 이 있다. 그래서 자주 움짤이나 이모지 (핸드폰 이모티콘)를 이곳 블로그에 넣기도 한다. 😄

내가 넣는 쉬운 방법은 아래 몇가지 예시를 주겠다.

인스타그램 PC용을 할때도 아주 유용하게 쓰인다. 복사와 붙여 넣기를 할 수 있다면 아주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그럼 아래 내용을 참조하기!

준비물은 크롬이나 익스플로러가 필요하다. 나는 크롬을 사용하는 유저라서, 크롬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방법!


"이모지 (핸드폰 이모티콘) 인터넷에 쉽게 쓰는 법"


이모지 엔진 웹사이트 이용하기

이모지 엔진이라는 웹사이트가 있다. 바로 이곳에서 원하는 이모지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끝. 그냥 원하는 이모지를 마우스로 누르면 자동으로 복사가 된다.

그리고 붙여넣기만 하면 끝. 정말 쉽다. 나는 이 방법을 예전 회사 다닐 때 쓰긴 했었는데, 창을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는 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갈아탔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친절하게도 페이지가 한국어로 자동 번역이 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 가능. 근데 또 영어라 하더라도 그리 어려운 게 없음. 그냥 복사하고 붙여 넣기만 하면 됨.

 

이모지키보드 😀

한국어 😁😂🤣😃😄😅😆😉😊😋😎😍😘🥰😗😙😚☺🙂🤗🤩🤔🤨😐😑😶🙄😏😣😥😮🤐😯😪😫😴😌😛😜😝🤤😒😓😔😕🙃🤑😲☹🙁😖😞😟😤😢😭😦😧😨😩🤯😬

www.emojiengine.com

이모지 엔진


크롬 프로그램 사용하기 (Emoji Keyboard)

정말 너무 간편하고, 창을 여러개 안 띄어도 되는 거라 너무 좋은 프로그램. Add to Chrome을 누르면 크롬에 자동으로 설치가 되며, 나는 맨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을 쓰고 있다. 상당히 만족한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안 써봐서 사실 모르겠다. 나는 지금 쓰고 있는 맨 마지막 Emoji Keyboard - Emojis for chrome을 상당히 만족한다.

크롬 웹스토어 이용하기

설치를 하면 바로 주소넣는곳 바로 에하트 표시가 생기며, 그 하트를 누르면 원하는 이모지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이모지를 썼는지 저장도 되어 있어서, 자주 쓰는 것들을 또 찾고 또 찾을 필요가 없다. 

가끔씩 국기 같은 경우는 크롬에 잘 안 나올 때가 있더라. 예를 들자면 " 🇦🇺 "요거 호주 국기를 복사했는데, 이렇게 AU만 나오는 경우가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잘 나오는데.. 그냥 되는 것만 쓰시길 (위의 이모지 엔진도 똑같다. 아마 웹사이트 차이인 거 같다) 

크롬 웹스토어 이모지 키보드

🇦🇺정말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완전 강추!

다운로드하는 링크는 아래에.. "Emoji Keyboard"로 검색해보세요!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유용한 자료가 되었길 바라면서, 블로그 꾸미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