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하는 AUS라이프 공간/Travel

서호주 여행 : 퍼스 → 웨이브락 운전해서 이동 (여행경로, 여행지 추천)

by 버I스타 2020. 10. 15.
반응형

 

[ 서호주 남쪽 여행 : 웨이브락 ]


 

서호주의 주도 퍼스에서 운전해서 간 웨이브락 입니다. 운전시간이 엄청 길어요. 저희는 공휴일을 이용하여 2박 3일 정도 여행하게 되었답니다. 

 

저희의 여행 노선은 아래와 같았어요.

  1. 퍼스에서 출발
  2. 웨이브락 도착 
  3. 에스페란스 여행 

에스페란스를 가실때 대부분 모두들 웨이브락을 거쳐서 가시더라구요. 이때는 제가 1도 몰라서 간단하게만 여행을 했네요. 제가 좀더 챙겼더라면 더 많이 들렸을텐데 ㅎㅎㅎ 

 

퍼스에서 웨이브락 그리고 에스페란스

 

 

 

 

 

 

운전 경로는 엄청 멀어요. 그렇기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운전하는것은 피하시는것이 좋아요! 

저희는 하루만에 에스페란스에 갔답니다. 

 

운전해서 가면 시간은 이정도 걸려요!

  • 퍼스 → 웨이브락 : 약 4시간 
  • 웨이브락 → 에스페란스 : 약 4시간 
  • 총 8시간 소요

저희는 웨이브락에 들려서 웨이브락을 보고, 에스페란스로 바로 넘어갔답니다. 에스페란스에 숙소도 예약했었어요. 에스페란스 숙소는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운전해서 가는거라 엄청 지쳤답니다.

저는 메뉴얼 차량 운전을 못해서 제 신랑이 다 운전을 했네요.

 

그리고 신랑이 제게 운전대를 주지 않습니다..

(아직 나의 운전실력을 믿지 않아요 ㅎㅎㅎ)

 

아름다운 하늘 그리고 서호주

그렇게 허허벌판을 달리고 달려서 도착하였답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서호주의 여름이었답니다.

 

그때가 약 12월 말경쯤이었는데, 덥기도 더웠고

하지만 남쪽으로 내려가면 갈 수록 시원했어요.

 

서호주의 벌판

중간 중간 열받은 차를 위하여 조금씩 쉬었답니다.

그래서 사실 4시간보다 조금 더 걸리기도 했어요.

 

너무 오랫동안 운전을 해도 금새 피로가 오기때문에 안전운전을 위해서

중간 중간에 쉬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기름 넣는곳들도 중간에 있긴한데 금액이 조금 비싼 편이에요.

그래도 의외로 돈을 많이 안썼었어요 ㅎㅎ

 

중간에서 쉬어가기

 


 

웨이브락 도착

입구에 도착하고 이렇게 조금 걸어서 들어갑니다. 

제가 갔을때는 입장료? 이런거 내진 않았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주변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갔습니다.

캬아.. 여름이라서 그런지 파리가 엄청 많았어요.

계속 얼굴 앞에 왔다갔다 거리는 파리때문에 Aussie Salute 를 계속 했네요ㅎㅎ

 

(호주 슬랭: Aussie Salute 오지쌀룻트 - 파리때문에 손을 휘적휘적 거리는 행동) 

 

다른 사람들은 플라이넷을 사가지고 와서 너무 좋아보이더라구요. 꼭 fly net 과 물 챙기세요!

 

호주 플라이 넷

 

웨이브락 입구

 

정말 웅장한 모습때문에 놀랬어요

 

웨이브락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형상이며, 모양이 파도 같아서 웨이브락 이라는 명칭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Wave는 약 15m 높이 정도이며, 약 길이는 110m 라고 하네요. 

 

다른 이름으로는 Hyden Rock 이라고 한답니다.

  • 주소: 1 Wave Rock Rd, Hyden WA 6359

 

서호주 웨이브락
서호주 웨이브락

 


그렇게 웨이브락에서 30분 있었나..

조금 구경하고 바로 에스페란스로 떠났습니다.

 

에스페란스 바다 근처에가서 조금 구경하고 

배도 고프고 해서 숙소 들렸다가 근처 중국음식점을 발견하고

중국음식점에 갔었답니다. 

 

너무 힘들었어요

 

운전을 열심히 한 신랑에게 박수를!

옆에서 잠을 자면 신랑도 피곤할까봐 저도 잠을 안잤답니다.

 

먼길을 떠났었어요

 

저희가 찾은곳은 Firsties Beach 였습니다.

저녁늦게 였지만 이곳에서 이렇게 멋진 모습을 감상했네요.

 

  • 에스페란스 여행할곳 : Firsties Beach 
  • 주소: Twilight Beach Rd, West Beach WA 6450

 

 

저녁에 보는내내 너무나 아름다웠던 이곳

아름다운 바다색에 또 한번 놀랬네요.

 

주차하고 바람이 너무나 많이 불어서 

이렇게 멀리서 쳐다봤었어요 ㅎㅎ

 

Firsties Beach
주차장

이렇게 보고, 숙소에 가서 짐을 놔두고 

식사를 하러 나왔답니다.

 

  • 에스페란스 중국 음식점: Emperer's Garden
  • 주소: 123 Dempster St, Esperance, WA 6450

 

식사를 야무지게 했었네요.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사진이 없어서 그냥 제일 땡기는거 시켰네요

 

에스페란스 중국음식점

 

이렇게 식사를 하고, 숙소에 돌아왔엇습니다.

숙소에서도 BBQ를 할 수 있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더라구요.

 

굳이 둘이 갔는데 자리를 차지해서 BBQ를 하는것도 그래서.. ㅎㅎㅎ

숙소와 중국음식점의 거리는 매우 가까웠답니다. 

 

에스페란스의 하루
굿나잇

 

그렇게 다음날 오전에 저희는 에스페란스에서 유명학 럭키베이에 가기로 계획했었답니다.

 

아래 링크는 에스페란스에서 유명한 10개의 바다랍니다.

www.tripadvisor.com.au/Attractions-g495056-Activities-c61-t52-Esperance_Western_Australia.html

 

THE 10 BEST Esperance Beaches (with Photos) - Tripadvisor

Top Esperance Beaches: See reviews and photos of beaches in Esperance, Australia on Tripadvisor.

www.tripadvisor.com.au

 

즐거운 여행되시길! 

저도 떠나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