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 Bestar Education/AUSTRALIA 알기

호주 염색약 알레르기 가려움 두드러기 (병원 방문 및 약 처방 후기)

by 버I스타 2022. 12. 7.
반응형

 

셀프 염색 후, 알레르기 발생

 

오랜만에 임신과 출산을 하고나서, 허연 나의 머리를 보니 맴찢이라.. 염색을 하고자 마음을 먹었고.. 울워스에서 저렴하게 세일하는 염색약을 구매!

 

나름 할인전에는 조금비싼? 염색약이었고, 흰머리가 사라질거 같다는 생각에 너무나 기뻐서 퇴근후 바로 집에서 염색을 하게 되었다.

 

아기도 잠들고 남편도 잠들고, 몰래 TV 드라마 보면서 염색하며 맥주 한잔까지니까 너무나 좋았지.. 하지만.. 하고나서가 문제였다..

 

하고난 다음 몇시간 뒤부터 계속 간지러웠다. 그리고 화끈화끈 거려서.. 계속 긁고 긁고 긁고를 그렇게 무한 반복.. 

 

염색 한 뒤에 발생한 나의 알레르기 반응
  • 두피가 미치도록 간지럽다.
  • 두드러기 같은것이 일어난다.
  • 빨갛게 두피가 변했다.
  • 두피 일정부분이 부었다.
  • 목까지 붓게되었다.

 

이렇게 해서, 호주 약국을 찾았고.. 나는 약사를 만나지않고 약국에 있는 직원의 도움을 받아서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는 마사지용 크림을 살 수가 있었다.

 

 

Dermal Therapy Scalp Relief Serum

가격은 약 $15-$18 정도이고 나는 유명한 약국에서 구매한 것이 아니라서 조금 비싸게 구매했다. 사이즈는 그리 크지않다. 머리에 바르고 나면 정말 두피가 시원하다. 머리카락이 떡지지 않는다.

 

판매하는 사람은 Dermal Scalp Relief 샴푸까지 함께 구매하면 조금더 효과가 좋다고 했는데, 나는 그냥 요것만 샀다. 며칠뒤면 다 나을 줄 알았지.. 

 

그렇게 너무나 간지럽고 궁금한 나머지 구글에서 많은 자료들을 검색해 보았다. PPD 라는 성질에 대해 알러지가 있다면, 두피와 그리고 얼굴 부위가 간지럽기 시작하며, 붓기 시작한다고 했다. 바로 지금 나의 상태를 말해주고 있었다. 

 

PPD는 Paraphenylenediamine 화학 물질로 머리 염색약에 많이 쓰인다고 했다. 한국말로 찾아보니 파라페닐렌디아민이라고 하네.. 

 

그렇게 검색을 하다보니 검은색 염색약에 PPD 성분이 좀더 많이 들어간다는 글도 보았다. 내가 한 염색 색은 검은색이었고, 조금 오래 방치하긴 했었는데.. 그것때문에 더욱 알레르기 반응이 심해진거 같다. 

 

그리고 이틀째가 되었을때도 너무나 간지러워서 못참았었고, 결국엔 GP를 만나서 상태를 확인하고 약을 처방을 받았다. 

 

GP를 만나서 아래 약들을 처방 받았다.

1. 스테로이드 로션

2. 항히스타민제 알러지 약 

 

스테로이드 로션은 GP의 소견서가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며, 항히스타민제는 그냥 근처 약국에 가도 구매 할 수가 있다. 

 

스테로이드 로션과 약은 하루에 한번씩만 사용하라고 했으며 정말로 바르자마자 바로 두피가 진정이 되었다. 신기신기.. 하지만 더워지거나 땀을 좀 흘리면 또 다시 간지러워졌다.. 

 

정말 미칠지경 ㅜㅜ

이렇게 삼일동안 지켜보고 심해지면 피부전문의를 만나자고 했다. 휴 제발 괜찮아지길! 내가 쓴 제품은 아래 제품... 

 

 

 

예전에는 알러지 반응 1도 없었는데.. 이제 정말 나도 늙어가나보다... 하하하하하하.. 도움이 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