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 Bestar Education/AUSTRALIA 알기

호주 퍼스 6월 겨울 날씨 알아보기

by 버I스타 2020. 6. 13.
반응형

호주 퍼스 6월의 날씨 (퍼스 겨울 날씨)

호주 퍼스의 겨울 날씨는 다소 비가 많이 내리고, 빨래를 밖에 널어두면 습해서 마르지가 않습니다. 축축한 채로 냄새가 달 때가 꽤 있어요. 특히나 방안에 습한 곳은 금방 곰팡이가 생길 때도 있답니다.

지금 2020년 6월의 퍼스 날씨는 비가 며칠째 연이어 오고 있습니다. 물론 하루 종일 계속 내리지는 않지만, 그래도 비 소식이 있어서 우산을 가지고 가거나 아니면 집에서 쉬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날씨가 점점 서늘해져서, 긴팔은 꼭 필수인 거 같아요. 몇 주 전에 저는 롱 패딩은 아니고 롱 재킷을 구매했답니다. 바람이 쌀쌀해서 감기 걸리기 쉬운 거 같네요.


2020년 6월의 퍼스 날씨

위와 같이 퍼스의 날씨는 비와 그리고 구름 낀 날씨랍니다. 최저 온도는 약 8도이며, 최고 온도는 21도에서 22도까지이네요. 오늘은 13일 토요일인데, 하늘이 그래도 비가 올 거를 예상하는 것처럼 구물 구물 합니다.

제 반려견과 산책 가야 하는데, 비가 왔다 갔다 해서 요즘 아침에 산책을 잘 못 가고 있네요. 


2020년 6월의 퍼스 사람 옷차림

옷차림을 보면, 실제 온도를 느껴볼 수 있듯이 저는 추위를 그리 잘 안타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호주 사람들은 저렇게 반팔을 입고 다니거나 반바지를 입습니다. 

저 정도는 사실 아닌 거 같아요. 전 반팔 입은 채로 아침에는 나갈 수 없을 거 같아요. 정말 아침에는 쌀쌀 그 자체랍니다. 오후에는 약간 따뜻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반팔로 활보하기엔 좀 썰렁할 수 있을 거 같네요.

호주 퍼스 6월 날씨


호주 퍼스 날씨

퍼스의 날씨는 한국과 반대이며, 겨울에는 눈이 내리지 않으며 (눈 대신 비가 많이 내려요) 여름에는 한국처럼 습한 여름보다는 아주 뜨거운 여름이랍니다.

그늘에 들어가면 아주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퍼스에서의 제일 추운 달은 7월이며, 7월의 최고 온도는 약 18도이며 최저 온도는 7도입니다.


퍼스 여행하기 좋은 달?

많은 사람들이 퍼스를 언제 방문하는 것이 날씨가 제일 좋겠느냐라고 물어보시는데, 구글에도 그리고 많은 사람들도 추천하길 9월, 10월, 11월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봄이 그때 시작하기 때문인데요. 들판에서의 아름다운 꽃들 식물들을 만나실 수도 있고 그리고 온화한 날씨에 평화로운 홀리데이를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름 액티비티를 좋아하신다면 12월, 1월, 2월에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름 기간에는 롱 홀리데이 기간이 있다 보니,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시기도 하며 성수기 이기 때문에 비행기표가 비싸실 수도 있답니다.

  • 퍼스의 봄: 9월, 10월, 11월
  • 퍼스의 여름: 12월, 1월, 2월
  • 퍼스의 가을: 3월, 4월, 5월
  • 퍼스의 겨울: 6월, 7월, 8월

이렇듯 지금 2020년 6월은 퍼스의 겨울이겠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한국은 슬슬 더워지는데, 더위 조심하시길 바라요!

안녕 서호주, PERTH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