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IT 팁] 바탕화면 메모 위젯 편하게 보이는 스티커 메모 설정하기

by 버I스타 2023.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AUS LIFE 입니다.

 

세상 편리한 바탕화면에 설정 할 수 있는 스티커 메모 기능을 소개합니다. 정말이지 자꾸 까먹는 일이 발생해서, 손으로 요즘 쓰는 것도 지겹고 그리고 핸드폰에 알람 셋팅하는것도 자꾸 까먹다보니..

 

자주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메모기능을 설정하는 것도 하나의 업무 효율에 도움이 되는 방식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제가 지금 현재 쓰는 바탕화면

예전에는 배경화면도 이쁘게 만들고 아이콘들도 바꿔서, 정말 이쁘게 정리했는데 요즘은 일을 빨리 처리해야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분류만 저렇게 해놓았네요! ㅎㅎ

 

저렇게 오른쪽에는 메모를 두개나 보여지게끔 해놔서, 아주 편하게 뭘 해야하는지 그리고 저장을 계속 하지 않아도, 메모만 작성해도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윈도우 스티커 메모 사용 방법

 

 

1. 시작메뉴 (시작메뉴 누르고 바로 "스티커메모" 치세요)

2. 스티커메모 검색

3. 작업 표시줄에 스티커 메모 아이콘 고정

 

 


 

 

 

윈도우 스티커 메모 단축키

 

역시나 큰 장점은 단축키를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1. 새 메모 만들기: Ctrl + N

2. 메모 삭제: Ctrol + D

3. 메모 색상 변경: Ctrl + Shift + L

4. 글자 밑줄: Ctrl + U

5. 글자 진하게: Ctrl + B

6. 글자 기울이기: Ctrl + L

 

 

단축기도 좋지만 위와 같이, 스티커 메모에 바로 확연하게 보이는 아래 메뉴들이 있습니다. 단축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메모에 강조를 넣을 수 있어요.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며,

윈도우에도 정말이지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걸 알았네요~ 

 

또 좋은것이 있다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