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호주생활] 인터넷 보안 : 적절한 비밀번호 만드는 방법 추천

by 버I스타 2024. 6. 5.
반응형

 

호주에서도 요즘 자주 스캠이 연락이 오고,

비밀번호를 해킹하려는 사례가 참으로 많아진다.

 

최근에는 누군가가 

나의 네이버 이메일을 가지고 

Gmail을 만들었다.

 

네이버 이메일에 

자꾸 Gmail로 로긴했다는 알람이 뜨는데

나는 로그인을 할수가 없다.

 

비밀번호도 모르고

내 핸드폰으로 등록이 되지 않았고

미국에서 등록을 했기 때문이다.

 

 

 

 

참으로 무섭다..

혹여나 네이버 이메일을 해킹해보려고

Gmail로 로긴했을까 생각을 했는데,

다행히 나의 네이버 이메일을 Gmail로 

땡겨올수는 없는거 같았다.

 

그래서 요즘 나의 중요한 어카운트들의

기본 이메일을 다른 이메일로 쓰고 있다.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Strong Passphrases) 

 

호주에서는 이 처럼 비밀번호를 아무도 모르게 그리고 나만이 알수 있는 강력한 문장을 담은것을 비밀번호로 하게 끔 추천하더라.

기본적인 단어가 아닌, 문장을 하나로 만들면서 숫자도 넣고, 띄어쓰기도 넣은 비번을 만들라고 권고하고 있다.

 

예를 들자면, I_Like_2_Eat_Sushi 이런식으로 말이다. 나름 이 방법도 좋은거 같아서, 나도 기억하기 쉬운 것들을 만들어 볼까 생각하고 있다.

 

 

 

요즘은 호주에서도 Authentication App을 사용하여 로그인 할때마다 확인하는 그런 것들도 있긴한데, 정말 귀찮긴 하다. 핸드폰을 꺼내서, 앱을 사용해서 30초? 15초기간에 사용할수 있는 onetime code를 기입해야하는 것이다. 

 

우선 호주 정부 웹에서도 나왔듯이 

 

- 길면 길수록 비번은 안전하다. 최대 14자 까지 가능하니, 만들어봐도 좋을듯

- 랜덤한 단어를 사용한 4개이상의 단어로 만들기.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다.

- 각 account마다 다른 비번을 사용하기 

 

 

그리고 어떤 사람은 자기 집주소를 비번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도 위험하다고 한다. 자기 개인정보이기때문에 이내용은 빼는것도 좋을듯 하다.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면서 

유니크하고 기억하기 쉬운 Passphrases 를 쓰면 좋을거 같다. 😀

 

 

 

 

도움이 될거 같아서, 블로그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