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 Bestar Education/호주 비자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3편 - 제출한 자료 자세히 보기

by 버I스타 2020. 6. 9.
반응형


스스로 신청하고 준비한 호주 파트너 비자 정보입니다. 발생한 문제에 대해선 책임을 전혀 지지 않습니다. 이전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들을 참조해주세요! 

2020/06/03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1편 - 기본개념 알기

2020/06/06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2편 - 내가 제출한 자료

2020/06/09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3편 - 제출한 자료 자세히 보기

2020/06/13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888폼 내용 및 준비자료 알아보기

2020/07/20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최신 수정판 - 신청하는 순서 변경 됨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처음에 제출한 자료들에 대해, 좀 더 깊이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저는 파일들을 총 3번에 걸쳐서 제출했습니다. 비자를 처음 신청 할때 자료들을 최대한 낼 수 있는 것들을 냈으며, 그리고 2차, 3차는 자료가 준비가 되면 바로바로 모아서 올렸습니다.

팁: 스캔한 파일을 낱장으로 올리시지 마시고, PDF로 병합하셔서 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병합이 가능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관련내용 볼 수 있습니다.) 


888 폼 : 두 명의 시민권 또는 영주권자가 작성

나는 처음신청할때 2명, 그리고 최종 영주권을 받기 위해 자료 추가로 내라고 할 때 다른 2명에게서부터 받은 888 폼을 냈다. 

888 폼의 글은 대문자로 써야 한다. 다들 무시하고 소문자로 쓰는 경우가 있다. 근데 BLOCK LETTERS로 쓰라고 딱 처음 문항에 기제 되어 있다. 뭐 경우에 따라 괜찮다고 하는 케이스 오피서들도 있긴 하지만, 웬만하면 쓰라는 대로 쓰자. 아참, 수기로 써야 함.

그리고 888 폼을 작성 한 다음, 그들의 신분을 대신할 수 있는 자료들을 가지고 (복사본과 함께, 그리고 888 폼도 함께) JP를 찾아가서 "본 문서들과 작성된 888 폼이 진본이다"라는 것을 승인받는다.

두 명에게 상당히 고마움을 느껴야 한다. 번거스러우니까.. 


주소 증명 : 함께 살았다는 증명

편지를 차곡차곡 모아서, 하나하나 다 스캔한다. 당연히 날짜와 주소지 그대로 스캔한다. 호주의 편지에는 작성한 날짜와 주소 그리고 받는 이가 있기 때문에 내 거랑 신랑 꺼를 함께 스캔하면 함께 살았다는 증명이 된다.

스캔해서 각각 낱개로 올리지 말고, 병합해서 제출한다. 


신랑이 작성해야 할 40SP 폼

파트너 비자도 스폰 비자라고 할 수 있다. 나는 비자를 받는 자이고, 나에게 비자를 주는 사람은 신랑이기 때문에, 신랑이 스폰서라고 할 수 있다. 

40SP폼을 스폰서 즉 신랑이 써야 하며, 언제 결혼할 맘이 생겼나, 이전에 결혼한 적이 있냐, 등등 이러한 기본적인 질문에 대해 대답을 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 선언하는 부분에 사인을 하게 된다. 


두 번째 내가 제출한 자료

위와 같이 신랑의 자료들을 위주로 제출했다. 

  • 호주 운전면허증 (나와 신랑 꺼, 주소지는 두 개다 동일하게 찍혀있다.)
  • 신랑 출생증명
  • 신랑 한국 범죄기록 (당연히 범죄 없다, 호주 꺼는 세 번째에 제출했다.)
  • 신랑의 인컴 증명
  • 신랑의 메디케어 스캔본 

파트너비자의 스폰서 조건

스폰서는 숙소와 재정 도움을 도움주기를 동의한 것과 같다는 파트너 비자에 명시되어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나는 문제없다. 꿀릴 게 없다 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제출하게 된 것이다.

신랑의 재정에 대해서는 굳이 제출하지 않아도 될 거 같긴 하다. 보니깐 required에는 없었던 거 같기도 하다. 어찌 됐든 우리는 조인트 뱅크에 저금 계좌와 자유입출금계좌를 사용하여, 실제로 그 계좌에서 서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큰일 날 것이 없었다.


두 사람의 관계가 진짜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음번에는 세 번째에 무엇을 올렸는지 보여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