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 Bestar Education/호주 비자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2편 - 내가 제출한 자료

by 버I스타 2020. 6. 6.
반응형

 

 

2020/07/20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최신 수정판 - 신청하는 순서 변경 됨

2020/06/13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888폼 내용 및 준비자료 알아보기

2020/06/09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3편 - 제출한 자료 자세히 보기

2020/06/06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2편 - 내가 제출한 자료

2020/06/03 - [호주/비자] -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1편 - 기본개념 알기

 

 

이전에도 말했지만, 나는 나의 파트너(남편)와 결혼을 하였고 진짜인 관계였습니다. 거짓으로 파트너 비자를 사시는 분들도 있던데, 아래 자료들은 진짜인 관계를 증명하기 위한 자료 준비 위함이었습니다. 저의 호주 비자 히스토리는..

  • 20대 초: 가족들과 호주 여행 (2주)
  • 28살: 호주 워킹홀리데이 퍼스트
  • 29살: 호주 학생비자 싱글  + 한국에서 결혼
  • 31살: 파트너비자 신청
  • 33살: 파트너비자 승인 

 

파트너비자 신청은 저의 호주 학생비자 만료일 기준으로 1-2달전에 신청 했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비자 기간에서의 학위도 모두 이수했고, 파트너비자 신청때 "나는 호주에 있으면서, 모든 비자에 대해 위법을 하지않고 준수했어!" 라는것을 보여주기 위하여 증서도 모두 제출했습니다.


파트너비자 한번에 자료 제출해야하나?


호주 파트너 비자 신청할때, 처음 자료를 제출할때 최대한 필요한 자료들은 처음에 제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 호주 이민성에서도 데이터를 다 알고 있기 때문이다. 

"아~ 너는 이 자료를 언제언제 첨부했네?" 

정말로 다 알고 있다. 왜냐면 시스템에 첨부가 되면, 바로 날짜가 찍히기 때문이다. 나는 그래서 처음에 제출하는 자료들을 많이 제출했었다.


내가 처음에 제출한 자료 정리


어쩌다 보니까 신랑의 자료들이 조금 적었다. 그래서 나는 세번에 걸쳐서 자료를 제출했고, 그렇게 막 한달뒤에 제출하고 그러진 않았다. 간격은 1-2주로 제출했던거 같다.

처음에 제출한 자료들은 아래와 같았다. 상당히 많이 낸거 같기도 하다. 다른사람은 조금더 간소하게 내었을수도 있지만, 나는 이전에 유학원에서 일한 근무를 한적이 있고 어느정도 컴퓨터 작업하는걸 좋아라하는 사람이라 재밌게 준비해서 냈었다. 

1. 여권: 여권은 컬러본으로 깨끗하게 스캔한다. 그리고 사인있는 부분도 꼭 사인까지 해서 제출한다. 특히나 중요할 점은 여권 만료일도 잊지말자.

2. Statement: 하나의 편지 그리고 계획을 써서 내야한다. 이 부분은 아래를 참조하길

3. 출생증명: 한국에서의 기본증명 상세내역을 뽑아서 번역을 해도 되고, 퍼스 번역사님이 출생증명을 따로 번역을 해주기도 한다. (출생증명을 위해선 가족관계+기본증명을 번역사에게 주면 해준다)

4. 888폼: 이것이 제일 미안하기도 하고 번거스럽다. 사람들이 888폼을 써줘야하며 그들의 여권이나 시민권 증서를 JP받아야 한다. 이부분도 다음편에 설명하겠다.

5. Bond Security 및 렌트 계약서: 두사람의 이름으로 공동으로 렌트도 하고 본드도 함께 내었다. 라는걸 보여주기위하여 깨끗하게 스캔했다.

6. 40SP: 이부분은 신랑이 쓴다. 폼은 이민성에서 다운받거나 구글에서 검색하면 제일먼저 뜬다.

7. 남편 비자레터: 남편은 영주권이었고, 영주권 비자 승인 레터를 제출했다. 한페이지만 낸것이 아니고 모든 페이지가 있는 부분을 제출한것이다.

8. 가족관계, 혼인관계증명: 나는 당당한 관계이므로, 한국어본을 영어로 번역해서 제출했다.

9. 조인트뱅크: 조인트 뱅크는 우리는 약 2년 이상이 되었었다. 그리고 돈을 모아두었었다. 왜냐 집을 사려고 계획도 했었기 때문에.. 그래서 저금통장과 그리고 함께 지출한 내역이 있는 것도 따로 PDF로 저장했다. 

10. 비행기 티켓: 한국도 같이가고 그리고 함께 여행간 티켓들을 모아두었다.

11. 한국 범죄기록, 호주 범죄기록, 중국 범죄기록: 범죄기록들을 죄다 준비했다. 신랑꺼를 안시켜서, 내꺼만 먼저제출했다. 나는 중국에서 10년을 거주했기때문에 꼭 중국거를 떼야했다. 만약 신청자도 다른나라에서 1년이상 거주했다면, 그 나라의 범죄기록을 떼야한다.

12. 나의 여권사진: 여권사진을 내야한다.


Statement 샘플


파트너비자를 신청할때 이부분에 대한 Questionnaires가 나온다. 그 문항에는 간략하게 작성하고, 나는 따로 Statemenet를 제출했었다. 각 문항에 몇줄 적고,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refer to the file of Statement" 이렇게 적었다.

그 문항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다. (그냥 워드파일에 작성해서 PDF로 변환하면 된다. 두사람의 진실한 내용들을 기제하면 된다.)

  • How, When and Where our first met, and our relationship developed: 어떻게 언제 어디서 처음 만났고, 어떻게 관계가 발전이 되었는지
  • When I decided to marry or to start a de facto relationship: 언제 결혼을 결심하거나 또는 사실혼관계를 시작하려고 결심했는가
  • Domestic Arrangements (How you support each other financially, physically and emotionally and when this level of commitment began)  어떻게 서로가 재정적으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도와주는가? 그리고 언제부터 시작했는가? 
  • Any periods of seperation (When and why the separation occured, for how long and how you maintained your relationship during the period of seperation) 떨어져 있었던 시기, 언제 왜 떨어지게 되었고 또 이러한 관계들을 유지하기 위하여 어떻게 했는가? 
  • Our Future plans: 앞으로의 계획 

정말로 진솔하게 Word파일에 작성 한 뒤, PDF로 저장했다.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정말로 그때 당시 적었던 내용들 기준으로 실행한것들이 많았다. 

우리둘은 떨어져있던 시간이 없었다. 그리고 동거도 먼저 시작했었는데, 워킹홀리데이때 처음 만나서 연애하다가 약 5개월? 6개월 교재를 하고나서 동거를 하게되었다. 

지금도 너무나 잘 맞는 우리. 난 사실 사랑꾼이다..ㅎㅎㅎ 


📍 파트너비자 1편 보기: https://hiperth.tistory.com/41

 

호주 파트너 비자 - 혼자 신청하기 1편 - 기본개념 알기

호주 파트너 비자 개념부터 이해하기 호주 파트너 비자란? 배우자가 영주권 그리고 시민권자일 경우에 신청하는 비자이며, 두 단계를 거쳐 최종 영주권이 나온다. 신청부터 심사기간을 포함하��

hiperth.tistory.com

저는 준비할고 자료 제출할때 너무 재밌게 저는 준비했답니다. 꼭 제 포스팅으로 잘 준비하시면 좋겠네요! 다음편에는 두번째 제출한자료 그리고 다른 정보들을 함께 올려보겠습니당.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고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