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하는 AUS라이프 공간/My 2014 WHoliday

여자 혼자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 : EP 1. 잘 다니는 직장은 왜 그만두냐?

by 버I스타 2020. 5. 19.
반응형

 

다시 써내려가는 나의 호주 워킹홀리데이_2014

호주 워킹홀리데이 2014년 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호주에서 영주권을 받아 살고 있습니다. 28살 나이도 그리 많지 않은 나이인데, 그래도 거의 늦게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시작한거 같아요.

2020년에서 바라보는 2014년도의 호주워홀기록들과 그리고 이러한 것들이 참 도움이 되겠다. 라는것들을 정리해서 한번 티스토리 블로그에 정리해봅니다.

당시 제 나이는 28살 이었고 (87년생) 그리고 자동차 부품업체에서 약 3년동안 근무했었습니다. 급여도 올라가고 있었고 회사에서 충분히 인정받고 있었던거 같네요. 중국에서 대학도 나오고 그리고 중국어,영어도 평균정도 하다보니 출장도 갔었고 자동차 회사 중국,한국,브라질,태국 GM이나 중국 현대 기아 쪽으로 많은 업무를 했었습니다. 

지금은 다 까먹었네요. 사람이란 것이 안하면 까먹는게 맞습니다. 그때는 참으로 열정이 넘쳤습니다. 자동차에 자도 모르는 나였는데, 역시 20대가 팔팔했던거 같아요.

 

상하이 GM 방문할 당시의 카드


| EP1. 왜 호주 워홀이야?

왜 호주워홀이야? #1

당시 나이 28살, 지금 생각해보면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은 나이. 지금 돌아와서 생각해보면 나의 28살은 참으로 용감했다. 나혼자서 스스로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였고 결정도 내 스스로가 했다.

사직서를 냈을 당시에 사장님과 주변사람들이 참으로 놀랬다. 내가 그렇게 열심히 일하고 있었는데, 이런 생각을 할 줄 몰랐다고 하셨다. 

회사에서 나는 매일 야근했다. 그리고 가끔씩 토요일에도 출근했다. 열심히 일한만큼 회사에서도 나에게 잘해주었고 나도 과장님, 차장님, 상무님, 사장님 모두 함께 일하는것이 참으로 즐거웠다. 그리고 중국 직원들과도 매우 가깝게 지냈고, 무슨 행사에서도 항상 참여하는 그런 직원이었다.

다들 잘지내고 계시겠지?

중국에서 일했을 당시

 

왜 호주워홀이야 #2

사직서를 냈고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가겠다고 하니, 가족들과 그리고 주변사람들의 잔소리가 이어졌다.

  • "나이먹고 호주 워킹홀리데이?"
  • "결혼이나 해"
  • "그냥 잘 다니던 회사 다녀"
  • "왜 쓸데없이 시간낭비 하니?"
  • "가서 접시닦이 하려구?"
  • "ㅉㅉㅉ" "뭐하러 그런 고생을 하냐?" 

긍정적인 메세지는 아무것도 없었다. 왜냐 한국여자가 28살에 혼자서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간다니까 다들 그리 좋은 시선으로 보지 못했다. 특히나 가족들까지도 응원하기도 하지만, 걱정과 그리고 잔소리가 더 많았다.

"저는 29살되면 다시 올거에요. 잠시 쉬고싶어요"

정말로 그랬다. 열심히 달려온 나의 20대. 중국에서 대학도 다니고, 졸업 후 계속 일만해서 머리가 돌아버리겠더라. 그래서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어서 28살에 덜컥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생각하고 준비했었다.

사직서내고 사무실에서 찍은 사진

 

왜 호주워홀이야 #3

호주 워홀을 준비하면서 많은 블로그들을 볼수 있었다. 그리고 지역선정에 대한 압박이 있었다. 예전 엄마따라서 시드니에 여행을 간적이 있었었는데, 그냥 시드니를 갈까? 라는 생각도 했었다.

하지만 한국인이 적은 곳을 생각해보고 싶어서 문득 서호주 퍼스라는 곳을 알게되었고, 나는 그렇게 퍼스 블로그들을 많이 검색했다. 정말 퍼스에서 블로그 하는 사람들은 적었다. 그래서 정보를 찾기는 힘들었었고, 그래도 어떻게든 하나하나 준비해나갔다.

새로운 땅에서 일자리도 그렇고, 잠자는 곳도 그렇고, 식사 등등 여러가지들을 내가 스스로 준비해 나가야 하는데 참으로 걱정이 많았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꼼꼼하게 준비하지 않고 그냥 맨땅에 헤딩했었던거 같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비행기표부터 그리고 비자준비 등등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겠다.

호주 퍼스로 가는 티켓

 

왜 호주워홀이야 #4

호주워홀 어렵지는 않지만, 마음 먹는것이 참으로 힘들다. 용기내서 처음 마음을 먹는것이 참으로 힘든거 같다. 혼자서 시작한다는것이 참으로 어렵지! 하지만 막상 도착해서 1달,2달,3달... 시간이 지나가면 정말 사람은 적응을 참 잘하는 동물이라는 것을 잘 안다.

외로움도 잘 느끼긴 하지만, 나는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비추하지 않으며 그리고 나의 과거속 호주 워킹홀리데이가 그립다. 그때의 냄새와 그리고 그때 자주 듣던 노래들..!

호주 워킹홀리데이가 궁금하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