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 Bestar Education/PERTH 일상+정보

호주 퍼스 워킹홀리데이 현지취업상황 및 환경소개

by 버I스타 2022. 12. 19.
반응형

 

호주 워킹홀리데이! 이 단어만 들어도 벅차오르는! 

 

퍼스 워킹홀리데이를 선택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현지 퍼스거주자의 퍼스현황과 그리고 구직상태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이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저도 28살 워홀로 퍼스에 처음왔고 지금 37살이 되도록 퍼스를 벗어나지 않고 있네요! 

그만큼 매력이 넘치는 서호주 퍼스!

 

좋은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기 마련인데,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면 도움 드릴게요 ^^ 

 

준비하시는 젊은 청년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제가 작성한 과거 호주 워홀 관련 포스팅

2022.12.08 - [서호주 PERTH/호주 알기+정보] - 호주워킹홀리데이 신청 및 도전, 이런것들 당신은 해낼수있겠지?

2022.11.16 - [서호주 PERTH/호주 알기+정보] - 호주워킹홀리데이 호주도착 처음 해야할 일 중요

2021.08.18 - [서호주 PERTH/2014년의 호주워홀] - 호주퍼스 워킹홀리데이 : 백팩커에서 쉐어 집 구하기

2020.07.03 - [서호주 PERTH/호주 알기+정보] - 퍼스 한인 커뮤니티 : 다음카페 총 정리 - 호주 워킹홀리데이 가이드

2020.08.14 - [서호주 PERTH/비자] - 호주 워킹홀리데이 나이? 35세 인가요?

 


매력적인 퍼스의 날씨

 

매력적인 서호주 퍼스의 날씨! 

여름은 뜨겁습니다. 하지만 정말 신기하게도 뜨겁기만 해요. 한국처럼 끈적끈적하고 습도가 높은 여름이 아니라서, 그늘에만 가면 서늘하게 쉴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온은 더울때 40도 까지 올라가고 하기 때문에 금방 탈수 현상이 일어나다 보니, 물은 항상 들도 다니셔야 해요! 

 

신기하게도 덥고 햇빛이 센대도 양산을 쓰고 다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모자를 챙겨주시고 시원한 복장으로 다니시면 될거 같아요! 퍼스의 날씨는 한국 날씨의 반대랍니다. ^^

 

겨울의 퍼스 날씨는 그렇게 춥지 않아요. 오히려 집안이 춥다고들 합니다. 전기장판은 K마트 또는 Big W에서 저렴한것을 구매 할 수가 있으며, 좀더 여유가 된다면 한국마트 또는 온라인에서 파는 온수매트를 구매하셔도 좋을거 같네요. 무겁게 들고오지 마세요.. ^^ 저는 들고오다가 허리아팠거든요! ㅎㅎ 

 

여름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실수가 있고, 퍼스의 겨울은 비가 자주 온답니다. 눈은 내리지 않아서, 그렇게 한국처럼 춥다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Copyrights @Urlaubstracker

 

 

 

다양한 일자리 그리고 한인잡

 

다양한 일자리를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오지잡은 깡과 그리고 영어인거 아시죠? 영어도 못해도 잘하는 척하는 깡이 필요합니다. 못해도 Pardon? Sorry?를 하시면 됩니다. 모두들 이해해줘요.

 

일자리들은 Seek.com 또는 Gumtree를 통해서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조금 전문직들은 Seek을 통해서 많이 찾아보시고, 간단한 일들은 Gumtree나 또는 에이전시들을 통해서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퍼스 Ageny는 제가 아는곳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어요!

2021.11.02 - [서호주 PERTH/PERTH 일상+정보] - 호주 퍼스 공장 FIFO 잡 에이전씨 연락처 및 이메일

2021.08.22 - [서호주 PERTH/PERTH 일상+정보] - 호주퍼스 공장잡 에이전시 연락처 (Food Processing)

 

한번 지원했더니 계속 메일로 일자리들을 연락주더라고요. 

저는ㅜ 아기가 있어서 저런일을 할 수가 없답니다. 

 

한인잡도 여러가지를 찾아 볼 수가 있어요! 

한인잡 링크도 아래 걸어두었습니다.

2020.05.26 - [서호주 PERTH/호주 알기+정보] - 호주 퍼스 정보 : 일자리 찾는 사이트 정리

 

요즘 퍼스는 일자리가 조금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퍼스를 떠났기도 했고요. 크리스마스 홀리데이가 다가오다보니 일을 빠지는 사람들이 많아, Casual 자리들을 많이 찾고 있답니다. 

Copyrights @Christina @ wocintechchat.com

 

 

 

 

 

 

 

한국인이 적어, 다양한 문화 

 

다국적인 사람들이 이곳에 있다보니, 그 사람들 속에서 경쟁해야합니다. 여러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다보니, 나보다 더 여유있기도 하고 영어도 잘하고, 능력이 출중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국인이 적은 장점이긴 한데.. 이게 한다리 건너면 다 알기 때문에 퍼스에서 한국인들과의 교류 및 활동들은 항상 행동과 말을 조심해야 한답니다. 누구랑 싸웠다 라는것을 아는 사람 A에게 이야기했는데, 이 이야기를 B와 C도 알고 있는..? 그런 일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나는 이 사람을 모르는데 이 사람은 나를 알고 있는 경우도 꽤 많으며, 어딜가나 행동과 말을 조심해야 할 때가 많이 있어요. 그래서 한국인들이 싫어서, 외국인들하고만 다니는 한국분들도 꽤 많답니다.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서호주 퍼스. 

 

일본 직항이 생긴이후로 일본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중국 사람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그리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과 만나고 생활 할 수가 있습니다. 

Copyrights @Duy Pham

 

 

 

 

 

 

 

외곽지역으로 선정, 영주권까지 계획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호주에 왔지만, 살다보면 나도 모르게 관심이 가는 해외취업과 그리고 호주 영주권. 

 

그러다보니, 요즘 호주 정부에서는 호주 외곽지역에서 취업을 하거나 그리고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기회를 많이 주려고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호주는 외곽지역으로 지정이 되어 있다보니, 추후에 영주권까지 그리고 취업비자 등등을 생각해 볼수가 있지요. 

 

물론 호주 법은 매년마다 바뀌기 때문에 이게 계속 유효할지는 모르겠지만요! 그래도 일자리가 꾸준히 올라오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기회가 많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Copyrights @Brooke Cagle

 

 

 

 

도전하는 젊은 청년들 모두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