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 Bestar Education/PERTH 일상+정보

호주 퍼스 일상 : 에어 프라이어 군밤 해 먹기

by 버I스타 2020. 6. 16.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로 군밤 해 먹기

신라잉 좋아하는 군밤을 집에서 도전 해보았습니다. 예전 중국에 살았을적에는 시내만 나가도 겨울에 따끈한 군밤을 먹을 수 있었는데, 호주는 아무래도 추워도 이런 군밤을 사 먹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군밤을 해 먹었답니다.

밤은 울워스 또는 콜스와 같은 대형 슈퍼마켓에 가면 쉽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액이 조금 비싼거 같기도 해요. 그리고 한국 처럼 맛있는 밤은 아니지만, 그래도 고소한 밤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밤을 영어로 하면 Chestnuts 라고 합니다. 울워스에서도 Chestnuts라고 하면, 알아요!

1KG에 약 10불 정도 합니다. 저희는 2KG정도 사서, 먹었네요. 

에어프라이어로 군밤해먹기

먼저 물에 담궈놓기

먼저 저희는 쉽게 칼집을 낼 수 있게 물에 좀 담궈놨어요. 15-20분정도 담궈놓은다음, 그 젖은 밤 밑동에 칼집을 하나 내어주었습니다.

물에 담궈 놓으니, 쉽게 잘라지더라구요. 밑동에 칼로 흠집을 일자로 내어주면, 나중에 잘 까진답니다. 

칼집을 내기

이렇게 칼집을 낸 밤을 이제 에어프라이어로 돌립니다.

저희는 에어프라이어에 200도에 20분을 돌린다음, 그다음 열어서 휘적휘적한답니다. 그리고 나서 나머지 10분을 돌리면 정말 맛있는 밤이 완성됩니다.

물에 담궈나서 그런지 약간 촉촉한거 같기도 하고, 밤 상태에 따라서 잘 벗겨지는 정도도 틀린거 같아요. 그리고 맛도 조금씩 틀리긴 하지만, 그래도 존맛탱!

에어프라이어 밤

샥~ 잘 까지더라구요. 샥 잘 까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밤을 먹고나면 저는 배가 불러서, 밥이 잘 입에 안넘어갈때도 있어요. 추운 겨울날 이렇게 집에서 해먹으면 정말 맛있는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없을땐 어떻게 살았나 모르겠어요.

에어프라이어는 호주에서 K마트라는 곳에서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답니다. 예전에 에어프라이어가 너무 인기가 많아서, K마트에서 에어프라이어를 구매 할 수 없을 정도 였답니다.

저희는 백화점에서 (데이빗존슨) 필립스 큰 사이즈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했었답니다. 요즘은 세일을 많이 하기때문에 온라인으로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호주 케이마트 에어프라이어

호주 K마트 에어 프라이어 가격 

금액은 호주 달러 89불이며, 한화로 환율을 체크해보니, 74000원 정도 하네요.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한국에서도 가격은 이정도 하나요? 

주변에 쓰는 분들을 직접 보았는데, 나쁘지 않았던거 같아요. 호주 생활에서는 필요한 듯 합니다. 칩스나 다른 음식들을 쉽게 조리 할 수도 있고, 단지 사용한 다음의 청소하는게 힘들지만..

그래도 꼭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가전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From 안녕, 서호주 PERTH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댓글